공지사항리스트

2020-09-21

민앤지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및 내정보지키미 약관 변경 사전 공지

안녕하세요. (주)민앤지입니다.

민앤지 서비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내정보지키미의 약관이 다음과 같이 변경 될 예정입니다.
아래 변경되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서비스 이용 부탁드립니다.

※ 변경사유
1. 휴면회원 개인정보 보유기간 정책 변경
2. 비뱅크 서비스 종료에 따른 내용 삭제
3. 내정보지키미 서비스 이용관련 내용 추가 및 수정, 삭제

※ 개정내용

1. 휴면회원 개인정보 보유기간 정책 변경
대상 약관 : 개인정보처리방침, 내정보지키미 개인정보수집및이용 

[개정 전]
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관련 조항에 따라 고객이 1년(이하 "개인정보 유효기간"이라고 합니다.)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사실 또는 활동한 기록이 없는 경우,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 및 피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'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'에 근거하여 고객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.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30일 전까지 이메일, 문자메시지, 휴대전화 등 고객이 입력한 연락수단을 통하여 사전 통지합니다.
개인정보유효기간제에 의해 별도 분리된 경우라도 고객이 서비스 재이용을 원하실 경우에는,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재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.

[개정 후]
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관련 조항에 따라 고객이 1년(이하 "개인정보유효기간"이라고 합니다.)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사실 또는 활동한 기록이 없는 경우,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 및 피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'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'에 근거하여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30일전까지 문자메시지, 휴대전화 등 고객이 입력한 연락수단을 통하여 사전통지하고, 30일이 경과한 시점에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

2. 개인정보 이용 목적 신규 내용 추가
대상약관 : 개인정보처리방침, 내정보지키미 개인정보수집및이용

- 수집·이용 항목 
휴대폰번호, 가입계약번호, 명의자 이름, 생년월일, 성별, 이용자의 성인여부

- 이용목적
1)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(월 이용료 청구), 본인확인, 점유인증
2)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
3) 개인정보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


3. 서비스 요청 시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신규 약관 추가
대상약관 : 개인정보처리방침, 내정보지키미 개인정보제3자제공

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(필수)
"내정보지키미(이하, '서비스'라 합니다.)"의 서비스 제공 및 이용과 관련하여 (주)민앤지(이하, '회사'라 합니다.)는 "개인정보보호법"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.

1.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
본 서비스와 관련하여, 본인은 동의 내용을 숙지하였으며, 이에 따라 회사가 수집한 본인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대해 동의합니다.

- 제공하는 자 : 민앤지 금융거래 차단 서비스 이용 시
- 제공받는 자 : 금융감독원의 개인정보 노출자 사고예방 시스템
- 제공 목적 : 금융거래 차단 등록 및 해제, 내역 조회
- 제공 항목 : 이름, 생년월일, 성별, 주민등록번호, 내외국인 여부, 이통사, 휴대폰번호
- 보유 기간 : 개인정보 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해지 또는 종료 등 이용 목적 달성 후 즉시 폐기

- 제공하는 자 : 민앤지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 서비스 이용 시
- 제공받는 자 : 두낫콜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(공정거래위원회)
- 제공 목적 :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의 수신거부 등록 및 해제, 수정
- 제공 항목 : 이름, 생년월일, 성별, 내외국인 여부, 이통사, 휴대폰번호
- 보유 기간 :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 해지 또는 종료 등 이용 목적 달성 후 즉시 폐기

- 제공하는 자 : 민앤지 금융권 영업전화 수신거부 서비스 이용 시
- 제공받는 자 : 두낫콜 연락중지청구시스템(공정거래위원회)
- 제공 목적 : 연락중지청구시스템의 수신거부 등록 및 해제, 수정, 내역조회
- 제공 항목 : 이름, 생년월일, 성별, 내외국인 여부, 이통사, 휴대폰번호
- 보유 기간 : 연락중지청구시스템 해지 또는 종료 등 이용 목적 달성 후 즉시 폐기


※ 단 법령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보유합니다.
※ 이 동의는 금융거래 차단 서비스,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 서비스, 금융권 영업전화 수신거부 서비스를 위한 필수적인 동의이며, 금융거래 차단,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, 금융권 영업전화 수신거부 외의 목적으로 활용되지 않습니다. 이용자는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,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합니다.

※ 회사는 금융감독원의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을 통한 금융거래 차단(fine.fss.or.kr), 공정거래위원회의 두낫콜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시스템을 통한 전화권유판매 영업전화 수신거부(donotcall.go.kr), 연락중지청구시스템을 통한 금융권 영업전화 수신거부 서비스(donotcall.or.kr)를소개하고 각 해당 서비스 주체에 대하여 서비스 가입을 할 수 있도록 앱 상에서 화면을 제공하는 이외의 행위는 하지 않습니다. 즉, 상기 서비스의 실질적인 등록 및 해제, 수정 절차는 각 서비스 홈페이지 내에서 이루어지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습니다.

※ 상기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서비스 홈페이지(www.safemyinfo.kr)를 통해 안내 드립니다.


4. 내정보지키미 이용약관(유료) 서비스 이용관련 신규 내용 추가 및 수정
1) 신규 내용 추가
- 제4조(서비스의 내용) 2항
회사는 제1항 서비스와 관련하여, 금융감독원의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을 통한 금융거래 차단(fine.fss.or.kr), 공정거래위원회의 두낫콜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시스템을 통한 전화권유판매 영업전화 수신거부(donotcall.go.kr), 연락중지청구시스템을 통한 금융권 영업전화 수신거부 서비스(donotcall.or.kr)를 소개하고 각 해당 서비스 주체에 대하여 서비스 가입을 할 수 있도록 앱 상에서 화면을 제공하는 이외의 행위는 하지 않습니다. 즉, 상기 서비스의 실질적인 등록 및 해제, 수정 절차는 각 서비스 홈페이지 내에서 이루어지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습니다.

- 제6조(서비스 해지 및 재가입) 2항
이용자는 앱 내에서 제4조2항 서비스를 가입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이용자가 제4조2항 각 서비스를 개별적으로 해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내정보지키미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, 상기 각 서비스는 자동적으로 해지되지 않으며 해지를 위해서는 해지 이용자가 각 홈페이지에 별도로 방문하여 진행하여야 합니다.

- 제10조(개인정보의 수집·이용 및 제공)
1.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어 고객의 휴대전화정보와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, 제휴사이트 및 이동통신사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2.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, 본 약관에서 정한 범위, 고객이 동의한 범위 및 법규에서 허용된 범위 이내에서 고객의 정보를 수집·이용 및 제공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

- 제11조(서비스 이용의 제한) 3항
회사는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또는 이용자가 계속해서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, 이용제한,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앱 이용, 고객센터 문의, 서비스 이용료 납부 등의 이력을 서비스 이용으로 보고 있습니다.


2) 제18조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 내용 수정
[개정 전] 
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고지 수단으로써 회사 홈페이지 및 앱의 게시판을 이용하거나, 이용자의 전자우편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또한 회사는 같은 방법으로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 등을 이용한 광고성 정보는 이용자의 사전 수신동의가 있거나 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되며, 이용자는 이에 대하여 전자우편 또는 앱 내 설정 등을 통해 수신거절 할 수 있습니다.

[개정 후]
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고지 수단으로써 회사 홈페이지 및 앱의 게시판을 이용하거나, 이용자의 전자우편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또한 회사는 사전 동의한 이용자에 대하여 같은 방법으로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 등을 이용한 광고성 정보는 이용자의 사전 수신동의가 있거나 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되며, 이용자는 이에 대하여 전자우편 또는 앱 내 설정 등을 통해 수신거절 할 수 있습니다.


5. 내정보지키미 이용약관(무료) 서비스 이용관련 신규 내용 추가 및 수정
1) 신규 내용 추가
- 제4조(서비스의 내용) 
1.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  1) 국내 웹사이트 개인정보 노출 사항 제공
2. 회사는 필요 시 이용자에게 사전 고지하고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.
3. 이용자는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이용자의 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등에 대한 동의 등이 필요할 수 있으며, 본 서비스의 이용 요건 및 서비스 제공 내용은 관련법령, 정부의 정책, 회사 및 제휴사의 방침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4. 본 서비스 내 개별 서비스 별 구체적인 안내사항은 개별 서비스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- 제5조(서비스 해지 및 재가입)  
4) 통신사 변경 또는 정지에 의한 해지 : 이용자가 타 통신사로 번호이동 하거나 휴대폰 일시정지 등을 하는 경우, 회사는 이용자에게 고지하지 않고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비자발적 해지로 인한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하여 회사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서비스 유지 방법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.

- 제9조(개인정보의 수집·이용 및 제공)
1.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어 고객의 휴대전화정보와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, 제휴사이트 및 이동통신사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2.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, 본 약관에서 정한 범위, 고객이 동의한 범위 및 법규에서 허용된 범위 이내에서 고객의 정보를 수집·이용 및 제공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

- 제10조(서비스 이용의 제한) 3항
회사는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또는 이용자가 계속해서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, 이용제한,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앱 이용, 고객센터 문의, 서비스 이용료 납부 등의 이력을 서비스 이용으로 보고 있습니다.

2) 제18조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 내용 수정
[개정 전]
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고지 수단으로써 회사 홈페이지 및 앱의 게시판을 이용하거나, 이용자의 전자우편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또한 회사는 같은 방법으로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 등을 이용한 광고성 정보는 이용자의 사전 수신동의가 있거나 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되며, 이용자는 이에 대하여 전자우편 또는 앱 내 설정 등을 통해 수신거절 할 수 있습니다.
[개정 후]
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고지 수단으로써 회사 홈페이지 및 앱의 게시판을 이용하거나, 이용자의 전자우편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또한 회사는 사전 동의한 이용자에 대하여 같은 방법으로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 등을 이용한 광고성 정보는 이용자의 사전 수신동의가 있거나 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되며, 이용자는 이에 대하여 전자우편 또는 앱 내 설정 등을 통해 수신거절 할 수 있습니다.

3) 기존 조항 삭제
제17조(청약철회 등), 제18조(청약 철회 등의 효과) 내용 삭제



※ 약관 적용일 : 2020년 9월 28일
※ 고객님께서 개정 약관 공지 후 약관변경 적용일까지 동의 또는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시는 경우, 본 개정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됩니다.
※ 개정약관 내용에 대한 문의와 이의제기는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
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항상 노력하는 민앤지가 되겠습니다.



감사합니다.
내정보지키미 서비스 문의 1599 - 7052 평일 9시~18시 주말, 휴일 휴무

사업자 정보

  • 상호 ㈜헥토이노베이션
  • 대표이사 이현철
  •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4길 6
    태광타워 12F, 13F
  •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5-서울강남-00012호
  • 사업자등록번호 214-88-39117
  • 고객센터 1599-7052 (평일 09:00-18:00)
  • 호스팅서비스사업자 ㈜헥토이노베이션
  • 이메일 in.help@hecto.co.kr